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본청

2016 사진전입상작, 최종국 [태양과 가로등]

> 보도자료 > 본청

기상청, 조달청 혁신제품 시범구매 사업 선정으로 예산 절감 효과 거둬

등록부서 : 운영지원과 2024/11/13 조회수 154

기상청, 조달청 혁신제품 시범구매 사업 선정으로 예산 절감 효과 거둬

- 조달청이 구매하고 기상청 설치운영하여, 중소기업 혁신제품 상용화 지원 

 

기상청(청장 장동언)은 조달청이 시행하는 ‘2024년 혁신제품 시범구매 사업선정되어 보호장치 일체형 충격전류보호장치(SPD*)내장 분전반12기상청 서울청사에 설치한다.

* Surge Protective Device


혁신제품 시범구매 사업은 기술개발 후 판로개척이 어려운 중소기업의제품 중 기술력이 뛰어난 혁신제품을 조달청이 구매하고, 국가기관이 시범적으로설치사용하여 그 결과를 토대로 제품의 상용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이를 통해 혁신제품을 개발한 기업은 초기 판로를 개척하고, 수요기관은 미리 제품의 효과성을 검증할 수 있다.


기상청은 이전에도 해당 사업을 통해 2020년에정보통신기술(ICT*) 기반화재 예방장치(9천만 원)’, 2023년에는초고속 무정전 전원절제장치(51백만 원)’를 도입한 바 있으며, 올해까지 총 165백만 원 규모의 예산을 절감하였다.

*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s Technologies


이번 사업을 통해 올해 도입한 혁신제품은 과전압 보호장치와 과전류 차단장치가 일체로 구성되어 있어, 설치 공간을 최소화하고 갑작스러운 전력 부하를 방지하여 화재 및 전기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또한 기존의 전산 자원 전원 이중화 사업과 연계하여 전원을 안정적으로 공급함으로써, 전산 자원의 지속성과 안전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장동언 기상청장은 조달청의 혁신제품 시범구매 사업을 통해 기상청의예산 절감과 전산 자원 전원 이중화 사업의 안전성을 확보하게 되어 기쁩니다.”라면서, “앞으로도 혁신제품 시범구매 사업에 적극 참여하여, 중소기업이 판로를 개척하고 혁신제품이 상용화될 수 있도록 앞장서 지원하겠습니다.”라고 밝혔다.

 

보도자료 배너 이미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