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본청

2016 사진전입상작, 최종국 [태양과 가로등]

> 보도자료 > 본청

기상청 혁신제품 제1호 지정, 국산 기상장비 경쟁력 강화에 앞장선다

등록부서 : 계측표준협력과 2025/01/17 조회수 28

기상청 혁신제품 제1호 지정,

국산 기상장비 경쟁력 강화에 앞장선다

필터링 알고리즘 적용 및 분리형 멀티센서 모듈 기반 기압계선정 -

 

기상청(청장 장동언)117() 기상청 서울청사에서필터링 알고리즘 적용 및 분리형 멀티센서 모듈 기반 기압계에 대하여 기상청 제1호 혁신제품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혁신제품은 지난해 제정한기상청 혁신제품 지정 지침에 따라 조달 적합성을 검토하고,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들의 서류현장 심사를통하여 선정되었다.


혁신제품 기압계는 기존의 제품들과 달리 세 개 감지기(센서)에서 측정한 오차범위 내 값들의 평균값을 산출하여 신뢰도 높은 데이터를 수집하고,탈부착이 가능한 분리형 감지기로서 고장 시 구성 요소(모듈)만 교체할 수 있어 유지보수 비용이 절감된다.


기상청 혁신제품으로 지정된 장비는 조달업무 특례*규정을 적용받아 공공조달 수의계약의 대상이 되고, 기상청 기상장비 입찰 참가 시 제안서 기술평가에서도 가점(2)을 받을 수 있다.

* 수의계약(국가계약법 시행령 제26)으로 구매 가능, 담당자 구매 면책(조달사업법 27)


또한, 조달청 혁신장터에 등록되어 제품홍보와 함께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을통해 기술개발 정책자금(운전자금 5억 원 이하, 시설자금 30억 원 이하)지원받을 수 있다.


장동언 기상청장은 앞으로 혁신제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중소기업의우수 기술이 공공과 민간 시장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강조하며, “기상장비 혁신제품 지정은 기술 상용화와 함께 국제기상산업 시장으로의 진출 가능성을 열어, 국내 기업의 경쟁력 강화에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보도자료 배너 이미지

목록보기